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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3/31 (1)
My Boundary As Much As I Experienced
리액트로 지뢰찾기 구현 과정 2. 타일맵 생성, 타일 상태 설정, 게임 시작 시 지뢰 뿌리기 구현
이전 포스팅엔 레벨 정보와 플레이 상태 정보를 어떻게 전역 상태로 구성하였는지에 대해 설명했다.이번 포스팅에선 타일맵을 생성하고, 지뢰를 초기화(게임 시작)하는 로직에 대해서 설명하겠다. 타일맵 생성을 어떻게 할 것인가?게임 영역의 구조는 아래 폴더구조와 같다.TileMapPanel이 실제 지뢰찾기 맵이 있는 부분이며레벨 별 X길이, Y길이, 지뢰 갯수들을 state로 가지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.이 정보들을 활용하여 Tile 컴포넌트를 map 메소드로 전개해준다. 레벨과 플레이 상태에 따라 타일 맵 정의이어서1. 레벨과 그에 따른 지뢰 갯수, 타일 갯수들을 (유저의 선택에 따라) 어떻게 변하게 했는지2. 게임을 시작할 때 랜덤으로 지뢰를 타일 곳곳에 매립했는지에 대해 설명하겠..
Projects/etc.
2024. 3. 31. 22:3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