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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액트로 지뢰찾기, 만들어버렸다...
Bumang
2024. 3. 30. 17:09
들어가며
최근에 구현 과제로 지뢰찾기를 리액트로 제작해보았다. 근래 가장 힘들었던 구현과제이다.
왜 이런 과제를 냈을까? (일단 게임과 관련된 회사는 아니다.)
내가 생각하기엔 고난이도 알고리즘으로 여겨지는 '2차원 배열 안을 DFS/BFS로 탐색하기'를
실제 프로덕트에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서 구현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해보는 것 같았다.
...하여튼 예전에 백준에서 뿌요뿌요 구현하기 문제를 풀어본 적이 있는데,
이것도 2차원 배열 속을 bfs로 탐색하는 문제여서 이때의 기억이 많은 참고가 되었다.
뿌요뿌요 문제를 안 풀어봤다면 이걸 제시간 안에 구현 가능했었을까? 글쎄..
결론은, 역시 코테는 쓸모가 있다.
관련 링크:
깃허브 링크:
https://github.com/Bumang-Cyber/webgame-mine-sweeper
GitHub - Bumang-Cyber/webgame-mine-sweeper: 영혼을 바쳤던 지뢰찾기 만들기
영혼을 바쳤던 지뢰찾기 만들기. Contribute to Bumang-Cyber/webgame-mine-sweep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게임 플레이 배포링크:
https://webgame-mine-sweeper.vercel.app/
추후 어떻게 구현했는지, 어떤 문제들을 겪었는지 서술해보겠다. 👋